1. 그래픽스
- graphics 기초
Mesh
Vertex
Face
Edge
f(shape) ~= Mash
Modeling Tools : AutoDesk 3DS, Max, Maya, Blender(open source)
- graphics 영역
1) 애님 (Animation)
- Bone (Skeletal)
Pos, 회전, 크기 (R, T, S)를 아핀 공간(Affine)에 표현한다고 함.
이건 뭔가.. 위치를 계산하는데 행렬을 쓰나보다.
차이 시점 + 종점으로 주어진 공간
bone = Mroot를 root로 해서
부모, 자식 노드 관계로 bone 구성함
그리고 시간을 keyframe으로 해서 위치 계산
Quaternion = 3차원 회전
복소수를 이용해서 4차원 표현??
q1 = (x,y,z,w)으로 관계를 표현한다고 함. ?
대표적인 연습문제 : 물결/파도 표현
딥하게 되면, 물리 적용하는 것
충돌이 발생할 때 어떻게 움직일 것인가?
F=ma (미분방정식 해결 => 근사시킴)
IK inverse kinematic
?
2) 재질 material
빛 + 오브젝트 표면 =? 색
광자가 들어오는 걸 계산하고(적분) 근사해서 색 표현
phong 모델
- 색 RGB, HSV 등
- 반사
monte carlo 가상의 도박의 도시 = 확률적으로 색 계산 (적분)
이를 통해 texture 이미지 구성함.
아티스트들이 그리면,, wrapping, unwrapping하면서 조정한다고 한다.
수학 => 알고리즘 (근사)
빛
재질, 광원(라이트), 그림자
랜더링 rendering
scratch the surface
대표적인 연습 문제
software render
- ray tracing
image
simulation
image
엔진 만들기
렌더링 API 이용 - DirectX, OpenGL
애님
or
Unity, Unreal
computational geometry
- 볼록한 다각형 - convex hull
- 최단 경로 찾기
- 보초를 몇 명 세워야 하는가?
- 충돌 처리
- GJK algorithm
2. python
python venv
3. bash shell script
bash도 하나의 프로그래밍 언어
쓰기 편하게 명령어 .sh 파일로 저장해둘 수 있음
리눅스 쓰는 김에 해보기! :D
4. 공부 + 기록
무조건 코드 따라치지 말고, 이해하기
라이브러리, 툴을 내 것으로 쌓일 수 있도록 공부하기!!
'Computer Scienc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원격 데스크탑 접속을 통한 서버 점검 (0) | 2022.01.04 |
---|---|
linux terminal 상대 경로로 출력하기 | 아모르것다 (0) | 2021.09.23 |
vpython lesson 2 (0) | 2021.09.19 |
Panda3D 3D graphics using python | installation & basic tutorials | 작성 중 (0) | 2021.09.19 |
3D computer graphics introduction | CrashCourse (0) | 2021.09.18 |